공지사항

조회 수 60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고등학교장.JPG

선화예술중학교 총동문회와 선화예술고등학교 총동문회의 통합 홈페이지 개설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학교는 이 문은 세계로 통한다’ ‘고운 마음에서 고운 예술이 나온다는 선화의 표어를 학생들에게 꾸준히 교육하고 있으며, 이미 세계적인 예술학교다운 예술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지만 더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교 당시 학년별 4개 학급이던 학교 규모가 현재 고등학교는 9개 학급, 중학교 7개 학급으로 증가하여 교육 공간이 부족해졌습니다. 법인의 지원으로 운동장 지하의 주차장 및 선학관(鮮鶴館) 건물이 20188월 완공되었습니다. 새롭게 꾸며진 잔디 운동장과 연결되는 예술마당도 새롭게 단장하였고, 솔거관 엘리베이터도 설치할 예정입니다.

 

부족한 교실을 확보하기 위한 교사동도 설계되어 있는데 박재근 회장님과 박윤희 회장님을 중심으로 총동문회에서 건설 추진을 위한 학교발전기금 모금에 앞장서 주시는 것에 대해서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선화예술중·고등학교 총동문회가 1993116일 발족된 이래 동문들의 예술활동 및 학교에 대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였고, 학교별 특성에 맞도록 선화예술중학교 총문회(2008. 11. 15.)와 선화예술고등학교 총동문회(2009. 3.)로 발전적인 분리 운영을 하게 된 이후에도 중고의 협력을 바탕으로 입학식과 졸업식의 학생 장학금 지원, 개교기념식의 근속교사 축하 및 동문 홈커밍 준비 등 학교 운영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내 주시는 동문회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2019년 선화아트홀 개관기념연주회 및 개교45주년기념 동문페스티벌 오케스트라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무용공연과 음악공연을 격년으로 진행될 개교기념 공연에도 함께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동문회의 통합 홈페이지가 동문들 간의 소통 및 발전의 장이 되기를 바라고, 학교와 동문회의 협력을 통해 명문 선화가 더욱 빛을 발하기를 기원합니다!

 

 

 

 

 

2020.09.07.()

선화예술고등학교장 이향숙(중고1/음악)